메뉴 건너뛰기

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
더굿나잇서브이미지영역
공지사항
영남권 최초 꽃박람회 대구에서 열린다! - 6.25∼7.4 EXCO
작성일 2010-06-29 조회수 1396 
첨부파일 전시부대 행사(꽃박람회).hwp
6.25∼7.4 EXCO, 제1회 2010 대구꽃박람회 개최

지역 화훼관련 단체들이 대구지역 화훼산업발전과 화훼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영남권 최초 및 최대의 꽃박람회인『제1회 2010 대구꽃박람회』를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EXCO 1층 전시장에서 개최한다.

○ 이번 박람회는 대구화훼인연합회와 셈넷이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, 대구광역시, EXCO, 대구MBC 등 20개 단체의 후원으로 6월 25일 오후 2시 엑스코 1층 광장에서 개회식과 함께 펼쳐진다.

○ 이번 꽃박람회는 “꽃으로 물든 컬러풀 대구”라는 주제로 개최되며, 꽃의 광장, 꽃의 나라, 꽃의 길, 주제관, 예술관, 2011 대구육상선수권대회 홍보관으로 꾸며진다.

○ 세부 내용은 프러포즈관, 야생화 작품전시 및 야생화 동산, 실내조경, 토피어리 전시관, 꽃꽂이 예술관, 식충식물관, 프레스플라워 예술관, 포토존,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존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꽃의 세상이 펼쳐진다.

○ 이번 박람회 기간 중 부대행사로 제1회 탑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가 개최되는데, 6.26일은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, 7.2일은 동양 꽃꽃이 대회가 개최되며, 데몬쇼도 동시에 진행된다.

○ 또한, 경북대학교가 주관으로 화훼관련 학술 세미나에 농림수산식품부 김응본 과수화훼과장이『대구경북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』을 제언하는 등 지역화훼산업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세미나도 개최된다.

○ 아울러,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생활원예 강좌, 분갈이, 장미 꽃꽃이 체험 등을 다양하게 펼쳐지며, 2011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별도의 홍보관, 포토존을 만들어 시민들의 눈길을 끌게 된다.

○ 이번 꽃박람회로 지역화훼산업의 발전과 농업관련 우수 전시회 발굴과 꽃을 통한 시민 정서 안정과 새로운 인식 발견, 소비문화의 재창출 등으로 꽃이 우리의 생활에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할 것이다.

○ 이번 꽃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, 주말은 오후 9시까지 운영하게된다. 입장권 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중 특별할인(20%)도 실시하고 있다.

■ 행사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



목록

이전글 2010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 개최[ 2010.07.05 ~ 06] on..
다음글 대구시-대구관광재단, 웹드라마와 뮤직비디오로 대구 알린다 - 대구신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