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
더굿나잇서브이미지영역
공지사항
야경이 아름다운 대구 수성못 ‘관광 필수’ - 대경일보
Date 2021-01-29 Hit 128 

대구 수성못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‘2021~2022 한국관광 100선`에 선정됐다.


한국관광100선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 관광지 100개소를 2년에 한 번씩 선정하는 국내·외에 홍보하는 사업이다. 


이번 선정은 한국관광 100선 평가, 지자체 추천 관광지, 최대 방문 관광지 중 선별한 198개소를 대상으로 했다.


1차 서면평가, 2차 현장점검, 3차 최종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으며 관광학계와 여행업계, 여행기자·작가 등 관련 분야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, 이동통신사, 길도우미(내비게이션), 누리소통망(SNS) 빅데이터 등을 평가에 활용했다. 


선정된 수성못은 한국관광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소개되고, 국내·외 매체 및 책자를 통해 홍보된다.


한편, 수성못은 지난해도 ‘야간관광 100선’에 선정된바 있으며 수려한 자연을 품은 도심 속 호수공원으로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 등 대중교통을 통해 쉽게 방문할 수 있다.


수성못 카페거리, 들안길, 먹거리 타운 등 먹을거리도 다양해 연인·가족단위의 방문이 많다.


김대권 수성구청장은 "주민들의 사랑을 받은 수성못이 한국관광100선에 이름을 올리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"며 "수성빛예술제 등 수성못을 배경으로 다양한 관광사업을 육성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"고 말했다. 


출처 : 대경일보(http://www.dkilbo.com)



목록

이전글 재도약 본격 준비 ‘비긴 어게인 대구관광’
다음글 대구시-대구관광재단, 웹드라마와 뮤직비디오로 대구 알린다 - 대구신문